[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더욱 심해지는 환경오염과 각종 스트레스 등에 노출되는 현대인들에게 성별, 연령별에 따른 건강 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가 생기 있고 힘찬 하루를 위한 스페쉬 기능강화 관련 세트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행사 대상에는 '스페쉬 헤라 포 우먼' 등 60대 이상 여성을 위한 비타민이나 시니어, 실버 세대를 위한 추천 영양제도 포함되어 엄마, 할머니 등 어르신을 위한 생신, 효도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60대 이상 여자 비타민 '스페쉬 헤라 포 우먼'은 시니어 여성을 위한 멀티비타민으로 활기찬 노년을 원하는 이들의 맞춤영양관리를 위한 성분을 담았다. 기능을 생각한 20가지 주원료와 22가지 부원료를 모두 담아 12가지 비타민, 7가지 미네랄, 홍삼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원료다. 홍삼은 껍질을 벗기지 않은 수삼을 쪄서 말린 인삼이다. 홍삼을 만들 때 열에 의한 인삼의 갈색화 반응이 촉진돼 붉은 빛을 띄고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인삼의 유용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증가하기도 하며, 인삼에 없는 홍삼 특유의 진세노사이드가 생성되기도 한다.

60대 이상 노년기로 접어들면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예전과 달리 기억력이 떨어지고 노화를 원인으로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되기 때문에. 본격적인 맞춤 영양관리를 통한 대비가 필요하다. 채소, 고기, 생선, 콩 제품으로 이뤄진 반찬 섭취, 우유나 제철과일 섭취, 짜게 먹지 않기, 가벼운 운동, 음주 습관 줄이기 등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와 바른 식생활 습관을 실천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와 함께 적절한 건강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종합비타민 스페쉬 관계자는 "60대 엄마의 생일선물이나 70대 어르신에게 드릴 건강식품 선물에 대한 문의가 많다. 영양제는 10만원대에서 마련할 수 있는 센스 있고 실용적인 선물”이라며 이어 “다만 이 시기 섭취하는 것은 건강과 직결될 수 있으므로, 병원이나 약국의 추천이나 인기 순위를 따르기 보다는 프리미엄 비타민 원료를 사용했는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는 고시형 원료를 사용했는지, 영양밸런스를 맞춘 제품인지 등 다양한 기준을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