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선선한 날씨인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면서 야외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또한 단풍구경을 위해 인근지역은 물론 멀리까지 나서는 일정을 잡고 떠나기도 한다. 하지만 연이은 미세먼지의 여파로 야외활동을 하면서도 건강걱정을 하지 않을 순 없다.

건강식품 기업인 라잘코리아는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지참하여 섭취할 수 있는 ‘라잘바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는데, 그 중 ‘배도바’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지금과 같은 시기에 적합한 제품이라 전하며 추천제품으로 꼽았다.

‘라잘바 시리즈’ 중 배도바는 배와 도라지, 홍도라지, 홍삼 등을 함유한 제품으로, 이들 성분을 농축하여 유효성분을 극대화한 농축액 형태라는 점이 특징이다. 홍삼, 홍도라지 등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 면역력을 강화시켜 기침과 가래를 예방하고 미세먼지가 기관지에 흡착되는 것을 방지한다고 알려져 있다. 배도바에는 이뿐만 아니라 벌꿀도 첨가하여 쓴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배도바의 원료인 DS식물성혼합추출물의 경우 중금속 배출 및 해독, 다이옥식의 독성감소, 니코틴 분해에 도움을 준다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준다.

때문에 외출을 자주 해야 하지만 미세먼지나 환경오염 걱정으로 외출 시 부담을 갖고 있다거나 잦은 흡연을 하는 흡연자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는 것이 라잘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
라잘코리아 관계자는 “배도바가 가장 필요한 시기가 요즘이기 때문에 여러 행사참여 및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배도바의 유용함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는 중이다”며 “배도바 외에도 라잘바 시리즈 4종이 모두 유용한 제품이므로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배도바를 포함한 ‘라잘바 시리즈’는 라잘코리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및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