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올인원 에듀테크는 ‘Ai 영어 레벨테스트’를 통해 API 적용으로 SDK 파일을 제공하여 간단한 코딩 삽입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고객사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레벨테스트 제공이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Ai 영어 레벨테스트’는 인공지능 및 구글 음성인식 SDK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정확한 발음 및 말하기를 평가한다. 빅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가 출제되며, 구글 음성인식 GSR(Google Speech Recognition)은 영어 인식률이 뛰어난 음성인식 API로 알려져 있다.

‘Ai 영어 레벨테스트’의 차별점은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가 출제되는 것이다. 수 만 건의 사용자 응시 데이터와 25,000개의 문제 데이터를 이용, 사용자 정답/오답 데이터를 수집하고, 문제간 연관성 데이터를 분석해 문제가 출제된다. 특정 문제를 맞거나 틀렸을 경우 다음 문제 정답률을 예측할 수 있으므로, 적은 문제 수로도 사용자의 정확한 레벨 평가가 가능하다. 즉, 문제 정답 유무에 따라 사용자의 난이도에 맞게 다음 문제가 출제되는 시스템인 것이다.

테스트 완료 후에는 결과페이지 내에 맞춤형 추천강의를 노출하여 테스트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추천강의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할 수 있고, 5가지 영역(단어-영작-듣기-발음-말하기)의 정답확인이 즉시 가능하며, 발음과 말하기 영역에 녹음된 자신의 음성을 직접 들을 수 있다.

또 레벨테스트 자체 관리자페이지를 학원 측에 무료로 제공해주어 고객 및 사용자 통계 결과 등의 관리가 가능하다. 레벨테스트 진행을 위해서는 관리자페이지를 통해 포인트 충전방식으로 쿠폰을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레벨테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Ai 영어 레벨테스트’는 사전예약 없이 쉽고 빠르게 테스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테스트 이용이 가능하고, 또한 매번 볼 때마다 다른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실력체크로 자신의 취약점을 정확히 분석하여 체계적인 교육 관리를 통해 개개인에 맞춰 효과적인 상담 및 교육제공이 가능하다. 테스트 결과 확인을 위해서는 회원가입/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규고객 가입률 또한 증가하게 되는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학원에 따르면 레벨테스트를 진행하는 강사 인건비 절감과 인력 투입 시간이 감소되고, 초기 개발 비용 및 유지보수 관리비 부담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간편한 레벨테스트 API 적용을 통해 부가수익 창출과 불필요한 비용의 감소 효과까지 가능하다.

㈜올인원 에듀테크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사전에 학생의 결과표 분석을 통해 학생 개개인에 맞춰 좀 더 체계적이고 개인 맞춤형 강의를 추천할 수 있으며, 한 눈에 볼 수 있는 결과표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이에 따라 고객 만족도 상승으로 인해 수강신청 전환률을 높일 수 있어 영어관련 업체에서는 한 번 이용해 보기를 권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