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안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 미용학원 ‘도도아카데미 안산캠퍼스’가 수강생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하며 많은 미용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뷰티산업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미용업계에 종사하는 뷰티인의 수가 빠르게 늘어가고 있다. 이에 실제 업무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빠른 적응력은 물론 현장에서 수준 높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타 업계에 비해 많은 경험을 가진 인재를 선호하는 만큼 미용 분야로 진로를 결정했다면 실무 감각을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트렌드에 발맞춰 안산미용학원 도도아카데미는 프로가 프로를 만든다는 교육 이념 하에 수강생들이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실습활동을 진행·운영하고 있다.

수강생들의 현장 감각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안산미용학원은 지난 10월 20일 올해 처음 열린 ‘제1회 안산 K-뷰티 페스티벌’에 참가해 무료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진행된 ‘안산 K-뷰티 페스티벌’은 K-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뷰티산업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뷰티산업의 발전과 최근 트렌드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식전행사로 시민들이 직접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장을 여러 마련했다. 도도아카데미 안산캠퍼스는 뷰티 무료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총 22개 부스 중 뛰어난 실력을 선보여 많은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안산 K-뷰티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안산미용학원 도도아카데미는 지난 26일 안산대학교에서 열린 ‘제4회 안산 자유학년제, 진로 한마당 잡아드림’에도 참여했으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특수분장 체험을 단독 진행하며 축제에 방문하는 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여 눈길을 끌었다.

도도아카데미 안산캠퍼스의 관계자는 “이런 경험들이 쌓이고 쌓여 자격증 시험장에서나 미용대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자신의 실력을 자신감 있게 펼치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실수를 하더라도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감각을 기를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이 가능하다”며 “수준 높은 현장 중심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산도도아카데미는 메이크업, 네일아트, 헤어, 피부관리 등 다양한 미용 분야를 전문 강사진이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높은 자격증 합격률과 대규모 실습 활동을 바탕으로 각종 미용대회에서 우수한 상을 수상한 성적으로 안산지역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미용 분야로 취업 및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은 물론 중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학원 수강 및 교육과정,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