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과거에 비해 노래방 산업이 침체기를 겪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지만, 젊은 층 사이에서 코인노래방은 여전히 꾸준한 인기로 다양한 코인노래방 브랜드들을 찾아볼 수 있게 됐다. 기존 노래방에서 코인노래방으로 업종을 전환하는 자영업자들도 많을 정도다.

다만 코인노래방 창업 경쟁이 치열한 만큼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브랜드 경쟁력을 꼼꼼히 따져 창업을 결정하는 것이 성공에 유리하다.

코인노래방 창업 브랜드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경우 성공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전략을 펼치며 호평을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최근 창업에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꼽히는 인건비 문제 또한 무인 운영을 통해 해결하고, 전폭적인 본사의 지원을 통해 부담을 줄였기 때문이다.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무인화시스템 ‘스마트매니저’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쉬운 노래방 운영이 가능하며, 에스원 세콤과 제휴하여 24시간 신속출동서비스, CCTV, 출입문 관리가 가능하며 조명 ON/OFF, 노래반주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냉난방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입한 무인 키오스크 ‘케이머신’은 결제 및 예약, 포인트 적립, 대기 예약서비스, 자동 무료 곡 서비스, 회원 관리가 가능한 무인화 시스템으로 더욱 운영이 편리하다.

여기에 창업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인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7가지 다드림 창업 혜택은 단연 주목할 만하다. 영상녹화/고음질녹음이 가능한 신규 프리미어반주기 "태진A1" 전용 VIP룸 FULL SET 무상 업그레이드와 IOT 무상 지원, 무인화 키오스크 ‘케이머신’무상지원, 가맹비와 교육비 600만원 상당 면제, 하이그로시 기계장 및 수납 소파 무상 시공 등 고급가구 지원, 흡연실 무상시공, 인테리어 1년 무상 A/S 등 7가지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엔젤스 코인노래방 관계자는 “초보 창업자들 또한 누구나 운영이 편리한 무인 운영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인건비 부담이 크게 줄었다”며 “본사 차원에서 펼치는 다양한 이벤트, 지속적인 신규 인테리어 출시로 고객들의 발걸음까지 이끄는 브랜드”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