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운데 75% 이상이 외식업 브랜드이며, 전체 프랜차이즈 가맹점 중 절반가량은 외식업에 속한다. 매년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만들어지지만, 새로 만들어진 프랜차이즈 중 절반 가까이는 1년 이내로 문을 닫는다. 그만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의 성공은 절대 녹록지 않다.

이런 가운데 가맹점 폐점이 거의 없이 23년간 운영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다. 바로 맛∙건강∙가맹점 수익의 외식 프랜차이즈 3박자를 고루 갖춘 최상의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7번가피자’이다. 가맹점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7번가피자는 최근 투명하고 바른 정도경영으로 공정위에서 인정하는 모범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7번가피자는 20여 년 전부터 꾸준히 도우의 기술개발에 힘써 왔으며, 현재는 NLW72 방식에 의해 상온과 저온 숙성 방식을 혼합한 독특한 방식의 숙성법을 개발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완전 밀봉 방식에 의한 저온 숙성 기술로 도우를 생산하고 있다. 10여 가지의 건강한 곡물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도우는 흰 빵보다 더 쫄깃쫄깃한 식감과 뛰어난 맛을 내며 영양소까지 풍부해 건강까지 생각한 프리미엄 수제 피자다.

또 6년 전부터는 수도권 및 전국에 가맹사업을 확대해 현재 가맹점 수가 약 180여 개로 기존보다 약 4배 정도 늘어났다. 아직 수도권 내에는 예비 가맹점주들을 위한 전문가의 상권분석과 입지 조건 분석을 통해 선정된 좋은 입지 조건의 입점 가능 지역이 많이 남아 있다. 가맹점 개설 후에는 매장 운영 초기 안정적인 매장 매출을 위해 본사에서 직접 오픈 시식 행사를 진행하는 등의 지원도 하고 있다.

한편, 7번가피자는 올해 초 연예인 샘 해밍턴과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으며, 호주산 고급 스테이크와 로스트버섯을 이용한 신메뉴 ‘샘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한다. 샘스테이크 피자는 감칠맛이 살아있는 고급 스테이크와 특별한 식감을 자랑하는 로스트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피자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전국 7번가피자 매장에서 샘스테이크 피자 L (석쇠 기준)를 1일 100판 한정으로 포장 50% 할인을 진행한다. 일부 지역 및 매장은 행사에서 제외되며, 온라인 주문은 해당하지 않는다. 상세 내용은 7번가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