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국내 여행 시즌이 한창이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앞당겨진 단풍철과 더불어 이맘때면 한껏 맛이 오르는 해산물 식도락도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가족 단위는 물론 친구나 홀로 떠나기 좋은 산과 바다 여행지에 관심도 높다.

거제도는 수려한 바다 경관과 산, 야경에 더해 뛰어난 여행 인프라로 꾸준히 사랑받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거제 자체에도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유람선을 이용해 저도 등 주변 섬을 둘러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로 꼽힌다.

또한 거제는 학동 몽돌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거가대교, 해상케이블카 등 거제도에서 가볼만한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거제 숙소인 한화리조트를 중심으로 거제의 해산물을 선보이는 맛집도 거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이다.

거제 한화리조트 근처 맛집 중 큰 규모와 퀄리티있는 해산물로 유명한 ‘몽돌밭횟집’은 직접 잡은 자연산 횟감을 취급한다. 또한 계절마다 다양한 어종을 판매해 제철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덕분에 현지인 단골이 많으며 직접 담근 김치를 비롯해 맛깔난 밑반찬과 특제 초장도 별미이다.

이맘때면 멍게비빔밥과 성게비빔밥, 모듬회, 전복구이 등을 맛보기 위해 이 집을 찾는 이가 많아진다. 특히 세트메뉴인 ‘몽돌밭 스페셜’은 회와 더불어, 돌문어 숙회, 해삼, 산낙지 등 다양한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다. 이밖에도 TV 프로그램에 방영된 대구탕이 별미이며 모듬회 주문이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한 맛보기 회와 해물도 마련돼 있다.

신선한 자연산 회에서만 느낄 수 있는 뛰어난 식감 역시 이 집의 장점이다. 최근에는 수족관을 새로 설치해 여러 신메뉴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모든 메뉴는 푸짐한 양과 맛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거제 저도 맛집 ‘몽돌밭횟집’은 또한 250명까지 수용 가능한 넓은 실내와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췄다. 거제 한화리조트에서 5분 거리로 숙박객은 물론 직원들도 추천하는 거제도 횟집으로 알려졌다.

맛있는 해산물 요리와 더불어 아름다운 거가대교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가을 거제 여행에는 거가대교를 한눈에 담은 거제도 맛집에서 가을철 식도락을 제대로 찾아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