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교육솔루션 개발전문 기업 아이언트레인(대표 김기흥)이 서비스하는 단어프로그램 ‘보카트레인’이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초중고 기말고사를 대비해 준비한 ‘영단어 0원 패키지 대란’이 화제다.

하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많은 영어 교습소, 공부방 및 어학원은 이번 학기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마지막 시험을 앞두고 있는 만큼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 특히 영어 과목의 경우 평소 어휘력을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훈련하였던 단어테스트, 즉 단어시험 등의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최종 자가 점검까지도 꾀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학원 운영자나 선생님, 보조 강사 등의 잔업 소요시간이 길어질 수 있는데 바로 초등영어단어 수준의 교과서부터 자체적으로 정리된 학원영단어 교재까지 직접 정리하고 시험지까지 만들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이다.

덕분에 영단어솔루션 ‘보카트레인’이 그 대안으로 여겨지는 것은 물론 학원업계에서의 이번 ‘영단어 0원 패키지 대란’, ‘전국적 참여’라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보카트레인’의 온라인영어학습 방식의 선호도가 늘어나는 이유는 바로 매번 영어단어장을 정리하고 시험지를 제작해야하는 잔업에서 벗어난다는 간편함이다. 지금과 같은 학기말에는 특강 및 보충수업 등을 통해서라도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예˙복습이 밑받침되어야 하는데 바로 이런 부분이 자동화 관리되기 때문이다.

한편 ‘보카트레인’은 현재 학원가에서 단순한 영단어프로그램이 아니라 이미지 연상학습 그리고 원어민 음원을 통한 리스닝 훈련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해결비책으로 자리매김중이다.

이러한 온라인솔루션 대열에서 중심을 잡을 수 있는 데에는 초중고 출판사별 전종 교과서는 물론 모의고사 및 수능대비 어휘 자료까지 모두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여기에 자체 자료까지 제작해 탑재할 수 있다는 간편함 또한 더해지니 그 효율성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보카트레인’은 이번 ‘영단어 0원 패키지 대란’을 통해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그야말로 파격적인 혜택제공의 행보를 보일 예정이다. 무려 모든 학원에 ‘초기비용 0원 혜택’, ‘6개월 운영지원금’, ‘수능˙내신대비 영단어장 패키지’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것이 그 내용이다.

‘보카트레인’의 ‘영단어 0원 패키지 대란’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원업계 운영진 및 관계자들은 포털사이트 등을 통하여 ‘보카트레인’을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고객센터 유선 문의를 통해 이벤트 관련 내용에 대해 접수,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