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새로 만들어진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운데 절반가량이 1년 내로 사라진다. 신규 창업자나 업종전환 창업자들이 창업 시 프랜차이즈, 그중에서도 외식업에 몰리면서 과당경쟁이 이루어진 결과인 것. 이에 이미 포화상태인 외식업 창업보다는 불황에도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피시방 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PC방 창업은 이용자들의 PC 이용요금뿐만 아니라, PC방을 이용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판매를 통한 매출도 올릴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PC방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헌터PC방’은 샵인샵 프리미엄 먹거리 ‘달달쿡’이 입점 돼 있다. 달달쿡은 최고 마진율이 60%에 이를 정도로 마진율이 높고, 월 약 3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할 만큼 수익성이 좋다. 이는 소규모 분식점의 매출보다 높은 수치다.

달달쿡은 떡볶이, 탕수육을 비롯해 음료 및 커피류까지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특허받은 조리기의 사용으로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문 음식점이나 분식점 못지않은 높은 수준의 맛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 꾸준한 메뉴 주문은 물론, 이용자의 이탈을 방지해 PC방 이용요금만큼의 매출 상승을 누릴 수 있다.

피시방 창업 브랜드 헌터PC방 관계자는 “피씨방 창업은 쾌적한 공간과 고사양의 PC제공은 물론 경쟁력 있는 먹거리 브랜드가 필수다”라며 “헌터PC방의 ‘달달쿡’은 조리가 쉽고, 높은 마진율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먹거리로 피씨방 창업자들에게 높은 매출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시방 창업 전문 ‘헌터PC’방에서는 11월 신규 창업자를 위한 풀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먹거리 ‘달달쿡’ 무상지원과 함께 16G RAM과 RTX 2060, RTX 2080 Super지원(80대 이상) 등의 5가지 스페셜 혜택과 1금융권 최대 3억 원 대출(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상이), 프리미엄 존 구성, 광고분담금과 재계약비, 가맹비 100% 면제 등의 14가지 기본 혜택을 제공한다.

11월 피씨방 창업자를 위한 자세한 내용은 헌터PC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