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호남 최대 게임문화축제 ‘제3회 지투페스타(G2Festa)’가 관람객 2만 7천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투페스타는 지역 게임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1회는 광주, 2회는 군산에서 개최된 바 있으며 3회는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전남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Games Make All Together’이라는 슬로건 아래 게임을 통한 세대 간의 연결, 건강한 놀이문화 정책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펍지,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유수 게임기업을 포함, 약 40여개 지역 개발사들이 게임을 활용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건강한 가족형 놀이문화 확산에 주력했다.

또 비교적 콘텐츠 관련 행사가 적은 호남 지역에서 게임을 주제로 한 ▲코스프레 대회 ▲프로게이머들의 레전드 매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구축해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아울러 인기 걸그룹 ‘라붐’과 ‘오마이걸’의 축하 공연으로 젊은 세대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트로트 여신 ‘장윤정’의 미니 콘서트 역시 많은 이들의 갈채를 받아 축제 분위기가 한 층 더 뜨거워졌다.

게임 개발자로 변신한 천재 테란 ‘이윤열’은 토크 콘서트를 통해 진로를 고민 중인 10대 학생들, 취업 준비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관람객들의 시선과 호기심을 자극한 VR체험존은 10대부터 50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층의 눈길을 모으며 진정한 세대 공감을 형성하였다.

제3회 지투페스타에 방문한 게임산업 관계자는 “호남권에서 보기 힘들었던 규모의 게임문화축제 지투페스타의 성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제3회 지투페스타는 지역 게임산업 발전에 한 획을 그은 하나의 터닝포인트로 남을 것이다”고 전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준근 원장은 “제3회 지투페스타가 호남 지역 주민들과 관람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려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지투페스타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지역 내 스타 게임을 더욱 육성하고 가족들간의 건강한 소통 매체로써 게임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