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샹떼 PC방에 따르면 1년 중 고객 방문과 매장 내 체류 시간이 가장 많은 시기는 11월 이후부터라고 전했다.

수능 시즌과 대학생들의 이른 종강, 중∙고등학생들의 여름방학보다 긴 겨울방학까지 PC방을 찾는 고객이 다른 달과 비해 눈에 띄게 증가한다는 것.

복합멀티 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떠 오른 PC방은 남녀노소 불문, 나이에 상관없이 모두가 찾는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저렴한 이용 시간은 물론 PC 스펙까지 초 고사양으로 세팅되어 있고 몇 년 전부터는 다양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편안하게 원하는 것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단체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게 떨어져 앉지 않도록 단체석까지 완벽하게 완비, 여성 고객을 위해 실내 슬리퍼 및 무릎담요 등 과거와는 전혀 다른 수준 높은 서비스와 청결함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극성수기에 맞춰 샹떼 PC방은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전략을 제공하고 있는데 바로 ‘30일 PLAN 시스템’. 공사 기간을 약 20일 정도 단축시켜 임대료 절감과 빠른 오픈으로 인해 좀 더 빠른 매장 안정화와 고객 확보에 집중한다는 것.

나아가 샹떼 PC방은 PC방 창업 비용의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창업 비용과 관련하 3가지 플랜을 준비했는데 1금융을 통한 대출 진행, 24개월간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했을 때 투자금을 보장해주는 ‘투자원금 보장’, 마지막으로 재창업 보장 제도를 마련하여 예비 창업자에게 확실한 ‘안전창업’을 제공하고 있다.

샹떼 PC방 관계자는 "PC방 창업 적기는 수능과 겨울방학과 종강 등이 속해있는 12월 이전이 적기"라며 "PC방은 외식창업이나 카페 창업처럼 메뉴나 계절에 따라 유행을 타지 않고 사계절 모두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으로 최근에는 무인 선불기도 매장에 준비되어 있어 인건비 부담도 덜 하고,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어 여성창업으로도 각광받는다”라고 전했다.

샹떼 PC방은 1998년 설립 이래 지금까지 PC방 시장에서 긍정적인 브랜드 평판을 얻고 있는데, 가장 처음 카페형 PC방을 도입, 게임대회 도입, 우수매장 선정 도입 등 매장과 고객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지금까지 A급 PC방이라고 불리고 있다.

샹떼 PC방의 창업 혜택과 자세한 무료 상담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