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기는 대표적인 외식 메뉴로 ‘돈까스’를 꼽을 수 있다. 바삭한 식감이 살이 있는 튀김옷과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어우러진 음식으로, 식사로 먹어도 좋고 간식으로 먹어도 좋아 전 국민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중이다.

이 가운데 12일 대구광역시 서변동에 새롭게 문을 연 돈까스 맛집 동명카츠가 벌써부터 인근 지역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곳은 100% 국내산 생등심과 통살코기, 고급 습식 빵가루를 사용해 건강한 돈까스를 판매하고 있다. 가격 또한 2,800원으로 저렴해 새로운 대구 서변동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양새다.

뿐만 아니라 동명카츠는 업계 최초로 테이크-아웃(take-out) 시스템을 도입하며 1인 가구들의 발길도 사로잡고 있다. 갈수록 1인 가구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튀겨 먹기 어려운 돈까스를 간편하게 주문-포장할 수 있어 ‘혼족’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다.

‘동명카츠 대구 서변점’은 당일 생산 제품을 당일 소진하는 시스템으로 매일 신선하고 깔끔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수제 등심돈까스부터 치즈돈까스, 카레돈까스, 안심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생선커틀렛 등 모든 메뉴가 3천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건강한 돈까스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주문 즉시 무료로 튀겨 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

또 동명카츠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돈카츠소스, 매콤칠리소스, 타르타르소스, 생크림머스타드소스, 요거트소스 등 다양한 소스들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새우튀김, 고로케, 치킨텐더, 치즈스틱, 치즈볼, 샐러드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맛 볼 수 있다.

동명카츠 대구 서변점은 서변중앙시장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서변근린공원, 서변초등학교, 대단위 아파트, 관공서 등 유동인구가 활발한 곳에 자리잡아 학생들부터 주부들, 직장인까지 다양한 소비자층이 찾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대구 서변동 맛집, 서변동 돈까스 맛집 등으로도 등록 및 공유되고 있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경기도 수원, 고양, 용인, 성남, 부천, 화성, 안산, 광주, 광명, 양평, 여주, 과천, 파주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 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튀김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