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국내 게임 산업이 연평균 9.8%의 성장률을 보이며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나아가 4차 산업혁명의 선두를 달리며 지난해에는 64억불의 수출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처럼 게임 산업은 수출 효자 노릇도 톡톡히 하며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이 같은 게임 산업의 도약에 발맞춰 최근 미래 게임인재 발굴 및 일자리 창출을 꾀하는 행사가 마련되고 있다. 그 중 하나인 ‘글로벌 게임 챌린지 2019’는 지난 10월 29일,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가운데 e스포츠뿐만 아니라 게임을 소재로 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이날 글로벌 게임 챌린지 2019에는 ‘연구실을 나온 게임’이라는 주제 아래 전국 게임관련 대학 및 교육기관, 창업 기업들이 참가했다. 글로벌게임챌린지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가 후원하는 ‘글로벌 게임 챌린지’는 미래 게임 인재를 발굴해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정체된 게임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프로젝트다.

이 가운데 게임 관련 우수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코리아교육그룹의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강남 및 신촌 지점은 ‘글로벌 게임 챌린지 2019’에 참가해 게임에 관심 높은 현장 참여자들에게 아트북과 엽서를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측 관계자는 “게임기획학원인 SBS아카데미에 수강 중인 분들도 만나고 수료한 분들도 많이 만나 뵙게 된 시간이었으며, 무대에서는 게임관련 학과 우수 아이디어의 팀별 공동발표대회 및 시상식으로 분위기가 뜨거웠다. 앞으로의 글로벌 게임 챌린지도 기대된다”고 전해 현장의 열기를 엿보게 했다.

한편, 게임프로그래밍학원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원 ▲ 게임3D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만화, 웹소설) ▲1인개발과정 ▲취업 포트폴리오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 이 게임그래픽학원에서는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개발학원, 게임원화학원 등 게임관련 전 과정을 운영하는 게임학원으로서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재 강남, 신촌(강북),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