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4년제 일반대학교를 졸업하고 전문대로 다시 입학한 신입생은 7000명(최근 5년 기준)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통계 결과, 이들 대다수는 취업률이 높은 학과를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선택은 계속되는 구직난과 불안정한 고용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추세 속에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이 잘 되는 직종을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 전문대에 다시 입학해 경쟁력을 쌓는 학생들도 존재하며, 전문 교육기관을 찾아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는 수강생들도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전문 웹디자인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다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속에서 웹디자인 실무 인재 양성에 주력하는 교육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학원의 웹디자인 과정에는 ‘포토샵’, ‘일러스트’, ‘웹디자인전문가’, ‘스마트폰웹디자인’, ‘웹기획’, ‘웹프로그래밍’이 포함돼 있다. 더불어 ‘JAVA프로그래밍’, ‘웹퍼블리쉬’, ‘웹마스터’, ‘워드프레스’, ‘HTML5’, ‘GUI/UX디자인’, ‘모바일UI/UX’, ‘모바일웹’, ‘웹디자인포트폴리오’ 과정이 마련돼 있어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관계자는 “최근 취준생들이 취업이 잘 되는 유망 직종에 높은 관심을 나타남에 따라, 본원의 웹디자인 과정에 관해 문의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취업 지원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만족도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밖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학습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광고편집 디자인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IT개발 ▲OA ▲설계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학원)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이대), 인천, 광주, 대구, 대전, 수원, 부산(서면)컴퓨터학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