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고민 털어낼 특별한 강연...12월 7일 삼성동 슈피겐홀서 열려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교사 블로그 플랫폼 ‘샘스토리’는 오는 12월 7일 ‘선생님도 쉬는 시간’을 주제로 '제13회 공감토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쿨메신저로 잘 알려진 (주)지란지교컴즈에서 제공하는 교사 블로그 플랫폼 서비스 '샘스토리'는 교사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가운데 공감토크는 교육 현장의 고충에 귀 기울이고 교사를 위한 뜻깊은 시간을 제공하고자 시작된 강연 행사다. 

오는 12월 7일 13번째 공감토크 행사는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진행된다. 주제는 ‘선생님도 쉬는 시간’으로 유명 교사의 힐링 강연과 멘토링 토크쇼 외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힐링 강연은 <아들이 초등학교에 갑니다> 저자인 창현초 이진혁 교사와 <교사, 삶에서 나를 만나다>의 저자 백영고 김태현 교사가 무대에 올라 교사들의 고충에 공감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멘토링 토크쇼는 학교 법률, 학교 폭력, 학생 지도 등 교사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들을 함께 현실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서로 위로할 수 있는 시간이다. <SAVE THE SCHOOL 학교폭력으로부터 학교를 구하라>의 저자 이상우 교사, <초등 학부모 상담>의 저자 김태승 교사, <서준호 서생님의 토닥토닥>의 저자 서준호 교사, <교권, 법에서 답을 찾다>의 저자 박종훈 교사 등 분야별 전문 교사들이 멘토로 나선다.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샘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 시 고민을 함께 적어내면 멘토링 토크쇼 현장에서 전문 멘토 교사들의 생생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오진연 지란지교컴즈 대표는 “전국 선생님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소통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만들자는 취지로 공감토크가 시작됐다"며 “이번 13번째 공감토크는 올 한해 교단에서 누적된 선생님들의 피로와 고민을 털어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지란지교컴즈는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다양한 주제로 교사들에게 찾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