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서울대학교 대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학생들에게 공부 방법을 알려주는 멘토링 캠프, 런앤런 캠프가 겨울 방학이 다가오면서 학부모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12월 27일부터 2박3일로 진행되는 런앤런 방학 캠프는 국어, 영어, 수학 주요과목의 공부 방법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공부 습관 개선, 학교생활 전략, 자기주도 학습법, 대학 수시입학을 위한 면접 코칭 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런앤런 캠프는 한 기수당 소수 인원 제한을 두면서 집중 멘토링을 진행하는 캠프로 서울대 멘토가 담임이 되어 학생들을 지도하는 담임제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캠프부터는 1:5 소규모 과외형 멘토링 수업을 도입하면서 국영수뿐만 아니라 암기과목 공부법도 멘토들과 마주 앉아 집중적인 멘토링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담임제 멘토란 참가 학생들의 성향 분석을 통해 비슷한 성향을 가진 멘토가 담임이 되어 2박3일 동안 학생들과 숙박, 숙식을 하며 학업, 진로에 대한 고민상담 및 공부 습관 까지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학생들과 멘토와의 유대관계는 더욱 깊어지고, 멘토들은 자신이 맡은 학생의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더욱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다.

런앤런 캠프 대표 멘토인 이창민 멘토는 “런앤런 캠프의 담임제 멘토링으로 학생들과 많은 대화를 통해 심도 있는 공부 노하우 전수가 가능하게 되었고, 동기부여를 느끼는 학생이 훨씬 많아졌다”면서 “이번 겨울방학 캠프에는 소규모 과외형 멘토링으로 공부법이 더욱 집중적으로 강화되었기에 더 기대된다”고 했다. 

런앤런 캠프 총괄 이사는 “런앤런 캠프만의 장점으로 서울대 멘토들이 직접 제작한 교재, 학생과 멘토의 유대관계 강화 및 심도 있는 멘토링 진행을 위한 담임 멘토링, 서울대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캠프 진행, 명문대 입시로 유명한 오르비 학습 사이트와의 협업을 뽑는다”며 “그 중 런앤런 특별 교재와 오르비 문제집은 캠프가 끝나고 난 뒤에도 올바른 공부 방법 습득과 상위권 도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특별 감사제로 할인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10% 할인, 친구 형제와 동반입소에는 20% 할인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