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수능 시험을 마치고, 자신의 진로와 취미 탐색을 위해 다양한 교육 기관으로 향하는 수험생들의 발걸음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커피와 디저트 문화가 인기를 얻으면서 제과제빵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더불어 건강한 식문화를 지향하는 움직임이 일면서 베이킹이나 쿠킹 클래스 수강을 희망하는 성인 수강생들도 눈에 띈다. 

이 가운데,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은 11월을 맞아 수강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는 물론,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이 준비한 11월 이벤트의 첫 번째 대상은 수험생이다. 수험표를 지참한 모든 이들은 전 과정을 50% 할인된 가격에 수강할 수 있다. 이어 모든 수강생들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3명 당일 수강 신청 시, 1명은 무료로 수강이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생년월일에 숫자 ‘1’이 들어가는 경우, 11월 이벤트 추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 관계자는 “본원의 수강생의 니즈를 파악해 맞춤 클래스를 상시 개설하고 있다. 단기간 내 일반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건강식과 디저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11월을 맞아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전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은 현재 강남과 홍대, 구로, 건대, 천호, 인천 송도, 성남, 부천, 수원, 안산, 부산 등에서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각 지점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베이킹 입문자 수준 ‘베이킹 A패키지’ 및 나만의 레시피와 실무 제조 스킬을 배우는 중급 과정 ‘베이킹 B패키지’, 그리고 베이킹 아트웍 스킬, 케이크 및 초콜렛 마스터 수업이 포함된 ‘베이킹 C패키지’ 등 다수의 강의를 제공 중에 있다.

특히 중·고등학생들의 특성화고와 조리대학 진학을 위한 입시 컨설팅, 외식업 진출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각종 자격증 과정, 취미 베이킹부터 마스터 과정까지 준비된 클래스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수요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자격증 과정은 ▲조리기능사 필기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조리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커피 바리스타 ▲산업기사/기능장 등으로 세분화돼있어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주요 과정별로 전임강사진을 배치해 교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조리의 기초부터 노하우까지 심도 있는 1:1 집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최신 시설의 강의장과 조리기구를 준비,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퍼스트제과제빵학원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 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