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박준 시인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 열어
인천재능대, 박준 시인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 열어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9.11.22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재능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재능대학교는 지난 21일 본관 4층 이벤트홀에서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시인’ 박준 시인의 특강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천재능대 도서관에서 주관해 박준 시인의 ‘젊은 날의 행복은 어떻게 오는가?’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250여명의 학생들이 몰려 박준 시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특강에서 박준 시인은 시가 탄생하게 된 과정과 경험 그리고 거기에서 느낀 본인의 감정 등을 솔직하게 토로해 학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박준 시인은 “가수만 노래 부르지 않듯, 글 역시도 작가만 쓰는 게 아니다”며 “일기로 시작하여 짧게 하루에 친밀한 글쓰기로 시작하기 바란다”며 젊은 날부터 글 쓰는 습관과 글쓰기의 소소한 행복을 강조했다.

또 여러 작품을 통해 따뜻한 감성을 전하고 있는 박준 시인은 “아름다운 말은 사전이 아닌, 우리가 나누는 다정한 대화 속에 있다”며 대화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강연을 마친 후에도 박준 시인은 학생들과 소통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학생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는 문명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학생들 스스로 책읽기와 토론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성배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