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몇 년째 국내 대학교 졸업 후 취업률이 50% 정도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많은 학생들이 해외 유학 후 취업의 기회를 고려하고 있다. 그 중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국가는 ‘호주’와 ‘뉴질랜드’다. 두 국가는 모두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유학지 중에서도 파트 타임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

미국, 캐나다, 영국 등에 비해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를 갖춘 호주, 뉴질랜드는 많은 유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호주대학교와 뉴질랜드대학교는 대부분이 국, 공립 대학교로 정부의 관리 하에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유학할 수 있다.

실용적인 학사 과정 역시 취업에 있어 유리하며, 학사학위 이상의 과정을 졸업한 졸업생들의 경우 현지에서 취업할 수 있는 졸업생 비자가 2~4년까지 신청 가능해 호주대학교, 뉴질랜드대학교 졸업생이라면 쉽게 취업할 수 있다.

호주대학교와 뉴질랜드 대학교의 일반적인 학과는 3년으로 한국보다 1년이 짧고 입학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수월하게 입학을 할 수 있다. 또한 입학 조건이 충족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패키지 과정을 통해 입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유학지다.

이 가운데 오는 12월 7일 호주대학교, 뉴질랜드대학교의 진학 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 ‘호주유학박람회’, ‘뉴질랜드유학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호주유학박람회. 뉴질랜드유학박람회를 주관하는 (주)코코스 유학이민은 호주 6개 도시, 뉴질랜드 2개 도시에 직영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 회사다.

코코스 유학은 ‘호주·뉴질랜드 상공회의소 비즈니스어워드선정 최우수 중소기업상 수상’ 및 ‘호주대사관 무역대표부 선정 최우수상을 수상’ 등 공신력이 있는 호주전문. 뉴질랜드 전문 유학이민회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 뉴질랜드 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대학교. 뉴질랜드대학교의 진학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호주어학연수와 뉴질랜드어학연수, 호주 워킹홀리데이비자 및 뉴질랜드워킹홀리데이비자, 호주와 뉴질랜드 유학 후 이민까지 호주와 뉴질랜드 등 다양한 유학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코코스유학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단순히 대학교의 명성이나 평판으로만 안내하는 다른 유학박람회와 달리 전공에 따른 취업률이나 선배들의 생생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며 “전 상담원이 호주대사관에서 인정하는 스페셜리스트로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안심할 수 있는 유학의 길을 안내 받는 자리가 될 수 있으니 호주유학·뉴질랜드유학 박람회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호주유학·뉴질랜드유학 박람회는 코코스유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현장 등록 시에는 백화점 상품권, 항공권, 어학원 무료지원 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호주유학박람회·뉴질랜드유학박람회 사전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코코스유학박람회’ 검색 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