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게임기획학원 및 게임그래픽학원으로 알려진 코리아교육그룹의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 기업, 대학과의 산학협력으로 취업의 한계를 돌파하라!’라는 철학 아래 대구대학교와 공식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아카데미와 대구대학교는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게임산업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합을 맞췄다.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대구대학교는 1956년 설립돼 오랜 역사를 지닌 대구∙경북 지역의 명문사학이다. 

특히 대구대학교는 고도지식 정보화 시대에 부합하는 최첨단 학문을 연구 및 교육하는 곳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갈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게임개발학원 강좌 및 게임원화학원 커리큘럼 등을 제공 중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이번 MOU를 통해 대구대학교와 게임 전문 교육 교류를 실시, 게임산업을 이끌어 갈 미래 핵심 인재 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양측은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들이 게임 업계로 진출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마련하고, 컴퓨터 게임 개발 및 게임 콘텐츠 제작 등 전문 인력도 적극 양성해 나갈 예정이다. 

양측 관계자는 “게임산업 분야의 추가 도약을 위해서는 게임 맞춤형 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MOU 체결은 향후 한국 게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OU 체결 소식을 전한 코리아교육그룹 직영 게임프로그래밍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3D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가 있다.

여기에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만화, 웹소설) ▲1인개발과정 ▲취업 포트폴리오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12월 6일에는 ‘신과함께’ 주호민 작가와 유튜버 디바제시카의 스페셜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재 강남, 신촌(강북),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해당 국비지원게임학원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