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대부설초,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
대구교대부설초,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9.12.0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대구교대부설초등학교는 지난달 29일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개관했다고 2일 밝혔다. 

대구지역에서는 최초로 개관하는 대구교대부설초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시청, 달서구청으로부터 72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공간 혁신을 통한 미래형 스포츠실로 구축됐다. 

미세먼지, 우천 등 야외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실내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위험 요소가 적은 안전한 공간에서 학생들의 흥미가 높은 체육 활동을 가상현실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실내에 설치된 화면과 특수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해 점수를 알려주는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교육혁신의 좋은 사례로 양궁, 야구, 볼링, 축구, 테니스 등 30여 가지의 스포츠콘텐츠 및 놀이와 학습을 융합한 100여종 이상의 교육콘텐츠를 통해 게임처럼 즐기며 학습하도록 유도한다. 

특히 대구교대부설초의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3D 동작 인식 및 다양한 리얼 스포츠 시스템을 활용한 더블 스크린을 설치해 타 가상현실 스포츠실에 비해 학생들의 활동 대기시간을 최소화해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최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Party Zone 및 VR 바이크 존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신체활동에 대한 몰입을 높일 수 있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접해본 6학년 신승환 학생은“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앞으로도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 많은 체육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점형 교장은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나 날씨상황으로 인해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았지만,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으로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고 일반적인 체육활동에서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 및 교과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배성근 부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미래 스포츠실에서 함께 성장하는 창의·융합 인재를 기를 수 있는 교육환경이 마련됐다"며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키워 다양한 꿈을 펼치는 미래 역량을 길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성배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