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행정학회 제47대 회장에 선출된 박남기 광주교육대학교 교수
한국교육행정학회 제48대 회장에 선출된 박남기 광주교육대학교 교수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박남기 광주교육대학교 교수(전 광주교대 총장)가 한국교육행정학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교육행정학회는 지난 7일 충북 청주시 한국교원대학교 대강당에서 연차학술대회 및 총회를 열고 박남기 교수를 제48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박 신임 회장은 광주교대 총장, 한국교원교육학회 회장, 대한교육법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한국교육행정학회는 교육행정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 개발, 보급함과 동시에 교육행정 현장의 문제들을 과학적으로 연구, 해결함으로써 교육행정의 이론과 실제를 균형 있게 발전시키고, 나아가 한국교육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67년에 창립된 학회다.

현재 학자와 교육행정가 등으로 구성된 2000여명의 회원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2018년에는 사단법인으로 허가를 받아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박남기 신임 회장은 학문후속세대 활동 강화 및 원로학자들의 학회활동 활성화, 교육행정 현장과의 연계 강화, 한국교육행정학 국제 위상 강화, 미래형 교육행정학 기반 구축이라는 학회 운영방침을 내걸었다.

박 회장은 이를 구현하기 위해 신진학자위원회, 원로학자위원회, 교육행정학연구법연구위원회, 현장연계위원회, 미래교육위원회 등을 관련 위원회를 신설해 학회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그는 "교육행정 및 정책관련 집단 간 갈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한국교육행정학회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 미래에 적합한 교육행정과 정책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사회적 갈등을 넘어 교육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 신임 회장의 임기는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