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경기도 수원의 플로리스트 전문교육기관인 그래머시플라워학원이 2020년 일반고 3학년 고교위탁과정 ‘화훼장식기능사 취득 및 플로리스트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일반고 3학년 남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2020년 3월 수업이 시작된다. 고용노동부 전액 100% 국비지원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매월 30만원 훈련수당 지급 및 화훼장식기능사 국가기술자격 취득 지원, 한국플로리스트협회 지정교실로써 플로리스트 민간 자격증 취득 지원과 이력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등 실무 교육부터 다양한 취업활동을 지원받는다.

이번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은 세련되고 쾌적한 교육시설에서 생화와 조화를 이용한 꽃다발, 센터피스, 부케, 플라워 박스 등 다양한 상품 디자인 및 포장 교육을 실시하며, 그 외 식물심기, 플렌테리어, 압화 등 만들기와 신부대기실, 파티웨딩스타일링 등 섬세하고, 창의적인 수업을 1년간 받는다.

또한 화훼장식자격증 취득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력과 전문성 있는 플로리스트로 양성하여 수료 후에는 플로리스트 디자이너, 웨딩 플로리스트, 식물 테라피리스트, 원예치료사, 직업훈련교사 등 꽃을 이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문직으로써의 진출이 가능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래머시플라워학원 관계자는 “2020년 고교위탁교육 외에도 플로리스트 국비지원교육으로써 내일배움카드/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이 가능한 구직자/재직자 과정인 파티웨딩플라워디자인과정, 플라워샵 창업취업과정, 등 과정도 개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0년도 일반고 고교위탁교육 과정은 20년 3월까지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그래머시플라워 대표전화와 내방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서도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