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17~18일 벡스코서 ‘창의융합 페스타’ 개최
부산교육청 17~18일 벡스코서 ‘창의융합 페스타’ 개최
  • 정하늘 기자
  • 승인 2019.12.1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정하늘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7,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학생과 학부모,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창의융합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부산교육, 창의에 감성을 더하다’ 슬로건 아래 한 해 동안 교육성과를 되돌아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융합교육의 발전방향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행사에서 90여개 학교와 50여개 기업, 기관, 단체 등이 ‘현재에서 미래로’, ‘과학에서 문화로’ 등 2개관에서 공연을 비롯한 아트존, 체험존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현재에서 미래로’관은 재미존과 나눔존, 그리고존, 성장존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이 STEAM & MAKE교육, 무한상상실 체험, 발명교육 등 현재 학교에서 진행 중인 창의융합교육 관련 소재를 중심으로 ‘무한 거울 시계 만들기’, ‘상상한대로 자르고 만들고’, ‘라즈베리파이로 만들자!’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과학에서 문화로’관은 미디어아트와 갤러리, 영화관, 예술놀이터, VR, AR, 로봇, 드론 등 체험활동 중심의 융․복합 문화콘텐츠 부스를 선보인다. 

또 부산관광고 난타 퍼포먼스와 부산예술고등학교, 브니엘예술고등학교의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개막식은 17일 오전 11시 융·복합 퍼포먼스와 개막공연 등으로 열린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행사는 학생과 시민들에게 창의융합교육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과학기술과 예술문화를 융·복합해 선보인다”며 “학생들이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하늘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