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해운대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초중고교 희망교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활용, 수업혁신의 날’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학교현장 변화를 이끌고 있는 교육용 플랫폼 서비스 기업들의 미래형 최첨단 교육적 융합 사례와 경험을 공유,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GEG 부산 출범식을 시작으로 구글코리아 이종찬 부장이 ‘구글과 교육혁신’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하고, 경기도 서재초 박종필 교사가 ‘G-Suite for education(구글 클래스룸 등) 전반적 관리 및 활용’에 대해 실습 위주로 강연한다.

GEG(Google Educator Group) 부산은 ㈜구글 코리아 공식 교육자그룹으로 지난 6일 승인을 얻었으며, 앞으로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교실수업개선 워크숍 및 공동 프로젝트 등 수업혁신을 지원할 예정이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행사는 첨단 ICT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수업방법에 대한 교원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활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라며 “교원들의 교수‧학습방법 개선 및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