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최근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등 뷰티 업계가 각광받음에 따라 미용학과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수요에 비해 국내 대학 정원의 수가 적어 매년 입시 때마다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다.

대전미용학원 MBC뷰티아카데미 대전중구지점은 치열한 국내 미용입시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대학 진학의 길을 열어주고자 산타모니카한국교육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美 산타모니카대학 미용학 전공 국제전형 입학설명회를 진행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 위치한 산타모니카대학은 UCLA편입률 1위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1929년 공립대학교로 설립된 산타모니카대학은 LA공항에서 약 12k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근처에 아름다운 산타모니카해변이 있어 각종 예술문화 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산타모니카대학은 미국 내 유일한 미용학과 준학사 학위 수여 대학으로 헤어케어, 스킨케어, 메이크업, 네일케어, 살롱비즈니스 등 미용분야에서 미국 내 취업이 가능한 대학이다. 졸업 시에는 OPT 학생 임시노동허가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1년 동안 LA 또는 타 지역 뷰티샵, 화장품 회사 등에서 인턴십이나 취업이 가능하다.

MBC뷰티아카데미 대전중구지점 관계자는 “K-뷰티 열풍으로 화장품, 뷰티 분야가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으로 뻗어나가고 있다”며 “미용기술직의 전문분야뿐만 아니라 생산, 연구, 개발 능력을 보유한 미용인으로 성장해가는 학생들에게 해외대학까지 선택의 폭을 넓혀 글로벌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평가 뷰티전문 브랜드 1위로 2년 연속 영광의 수상을 한 17년 전통의 MBC뷰티아카데미는 미용사(헤어)국가자격증, 피부국가자격증,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교육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강남, 영등포, 수원, 대전중구, 부산서면 등 전국 36개의 캠퍼스를 운영하는 뷰티학원이다. 매년 2만여명의 뷰티 아티스트를 양성하며 속눈썹연장술, 네일아트 살롱과정, 메이크업 방송분장, 헤어 실무반 과정, 네일드릴 등을 교육하고 있다.

MBC뷰티아카데미는 평창 동계 패럴림픽, 인천아시안게임, 제100회전국체전 등 대규모 행사의 공식 스폰서로 수강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수많은 국제 미용대회에서 입상자를 배출하여 명성이 해외까지 뻗어나가고 있다.

MBC뷰티아카데미 대전중구캠퍼스는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헤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용대학 입시와 취업, 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강생들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은 캠퍼스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