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조기유학전문 법인 더유학은 오는 18일 오후 12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미국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국조기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조기유학설명회와 미국 명문보딩스쿨, 사립학교, 공립교환프로그램 입학 담당자가 참석해 무료로 1:1 상담을 진행한다.

미국조기유학을 준비 중인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이라면 설명회와 입학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미국유학에 대한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유학을 선택할 때 학부모와 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학교는 바로 숙식을 제공하는 보딩스쿨이다. 비교적 비용이 비싸긴 하지만 홈스테이에 비해서 상향 평준화 되어있는 관리를 제공하고, 부족한 학습에 대한 서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보딩스쿨의 큰 장점이다.

미국의 블루리본 인증을 받은 명문 사립학교의 관리형 기숙사를 제공하는 Amerigo는 미 전역에 총 11개의 미국중학교, 미국고등학교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신의 기숙사 시설과 최고의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Amerigo의 입학담당자가 참석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입학가능여부와 지원방법, 장학금 혜택 등을 알아볼 수 있다.

만약 미국보딩스쿨의 학비가 부담스럽거나, 본격적인 유학을 떠나기 전 적응 가능성을 살펴보고자 한다면 미국 공립학교 교환프로그램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보통 5000만원이 넘는 일반적인 미국유학비용에 비해 공립교환프로그램은 2000만원 미만으로 최대 1년간 미국의 공립학교를 다닐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미국유학을 고려 중이지만 높은 비용과 적응여부의 불확실성이 걱정된다면 공립학교 프로그램을 통하는 것이 좋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국 공립교환프로그램 전문 그룹 Educatius 입학담당자가 참석해 프로그램의 장점과 활용방법, 준비 및 지원 시기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석을 위해서는 더유학 미국유학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신청을 해야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박람회를 통해서 등록하는 학생들에게는 수속료 50%할인, 동반출국 서비스, 무료 영어레벨테스트 등의 혜택이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