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약대 입학, 아일랜드 간호사 학위과정 설명회 진행

(사진=아일랜드프레스티지유학)
(사진=아일랜드프레스티지유학)

[에듀인뉴스=이현영 기자] 오는 2월 8일 삼성동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되는 아일랜드유학 단독박람회에 코크대학교가 참가한다.

9일 박람회 측에 따르면, 아일랜드 약대입학 설명회와 아일랜드 간호사 학사탑업과정 및 석사학위과정 설명회를 코크대학교가 직접 진행한다.

아일랜드 간호사 학위과정 유학설명회는 한국에서 간호학을 전공한 간호사 면허 보유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1년간 아일랜드대학에서 공부하고 간호사 학사학위·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아일랜드에서는 학위취득 후 추가 체류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데, 추가 체류기간 동안 아일랜드에서 간호사보드 및 인턴쉽 기간으로 활용해볼 수 있다.

아일랜드 약대입학 유학설명회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아일랜드에서 파운데이션과정을 거쳐 아일랜드약대로 진학하는 과정 전반에 관해 안내한다.

아일랜드 약대는 학사 4년 과정과 석사 1년 과정이 포함된 과정으로, 별도의 자격시험 없이 학위취득과 동시에 아일랜드 약사면허를 받게 된다는 것이 박람회 측 설명이다.

아일랜드 약대 진학은 고등학교 졸업 후 파운데이션과정을 이수해야 하는데, 한국에서 동일계열에서 대학을 재학 또는 졸업했다면 약대진학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일랜드유학 단독박람회를 진행하는 아일랜드프레스티지유학 담당자는 “본 설명회는 코크대학교 담당자가 내한해 직접 진행한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하다”며 “코크대학교는 세계 TOP 2% 대학의 명예를 갖고 있으며, 아일랜드 Sunday Times에서 지난 10년간 3번이나 아일랜드의 최고의 대학으로 인정받은 명문 대학”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UCC코크대학교에는 현재 100여개 국 이상의 국제학생을 포함해 약 2만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120여개가 넘는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 졸업생 중 93% 이상이 직장을 구하거나 학업으로 진학하는 훌륭한 결과를 내고 있어 좋은 평판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일랜드 유학박람회는 온라인 사전신청 후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각 대학별 무료상담 및 무료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