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핀란드와 덴마크가 참가해 북유럽의 선진 교육 시스템을 선보이는 ‘2020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스마트 E-러닝 시스템인 영플립이 참가한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북유럽 유치원 수업 시연, 친환경 학교시설, 직업교육, 교육관광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고 양국의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2020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발전된 기술이 교육에 접목되는 에듀테크 산업의 급성장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국내 유일의 교육박람회로 스마트 스쿨로 진화하는 안전하고 똑똑한 교육 환경의 변화도 소개할 예정이다.

또 하버드, 스탠퍼드 등 세계 최고의 대학에서 선택한 플립 러닝을 시스템화한 학습 프로그램인 영플립도 선보인다.

손샘영어 영플립은 ‘2020 교육박람회’에서 개인 수준별 맞춤 영어 학습 콘텐츠를 선보인다. 영플립 관계자는 부스 내에 영플립을 직접 이용해보는 체험존을 마련한 한편 영플립워드도 최초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플립워드는 들으면서 외우는 영어 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영화, 비즈니스, 생활영어 등 다양한 테마별로 영어단어를 확인할 수 있다.

메타인지 시스템인 손샘영어 영플립은 손스에듀가 다년간의 연구 끝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학습 시스템으로 개인 수준별 맞춤 학습 커리큘럼을 통해 기존의 비효율적인 학습 습관을 개선하고 학생이 주도적으로 학습한다는 점에서 최근 교육계에서 각광받고 있다. 현재 영플립은 서울 대치동의 비탑영어 학원과 대구 수성구의 손샘영어 학원 등 전국 각지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2020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의 A홀을 방문하면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EBS, 영플립의 부스를 관람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