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보건복지부는 ‘에듀케어아카데미’를 보건복지부 공고 제 2019-995호에 의거하여 2020년도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에듀케어아카데미는 2015년부터 보육교직원 온라인보수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양질의 보육 콘텐츠와 보육현장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보육진흥원이 진행하는 보수교육기관평가에서 2019년에도 A등급의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에듀케어아카데미는 보육관련 지식과 현장경험을 고루 갖춘 내용전문가 및 현장전문 교수진이 보육교직원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중심 콘텐츠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평가제와 같은 보육정책변화를 콘텐츠 내용에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정책분야 전문가들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여 콘텐츠의 질적 깊이를 더하고 있다. 

또 에듀케어아카데미는 보육현장 필요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과정별 학습교재 제공하여 학업성취도를 극대화하는 한편, 교안 다운로드, 보충심화학습 자료 제공, 필수의무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특강 제공 등으로 학습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에듀케어아카데미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육대상자 확인서비스’는 교육대상자인 보육교직원에게 보수교육 해당년도를 안내하여 원내 보육교직원의 연간 교육계획 수립 및 일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현장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아동의 기질과 적성, 발달상태 이해, 부모양육행동검사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심리검사 솔루션’은 아동 발달의 지속적 경향성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기초해서 학부모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육교직원의 전문적인 직무 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는 평가다. 

에듀케어아카데미 관계자는 “전국 보육교직원 중 10만명 이상이 에듀케어아카데미를 통하여 특별직무교육을 수강했으며, 수강 후 학습만족도가 매우 높다. 특별히 98.5%의 높은 수료율이 에듀케어아카데미 콘텐츠의 질을 대변한다고 할 수 있다”며 “2020년에는 SNS 채널을 통해 보육현장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보육교직원의 자긍심을 증진하기 위한 캠페인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케어아카데미는 16일부터 교육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