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KGC인삼공사가 유튜브를 통해 최근 대세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펭수’와 함께한 정관장 설 광고를 공개해 뜨거운 관심 속에 있다.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는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설을 맞아 부모를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펭수’는 설날 명절 대회에 참가해 씨름, 제기차기 등에서 1등을 차지하면서 항공권과 정관장 홍삼제품을 얻고 남극으로 금의환향하지만 끝의 반전으로 유튜브 조회 수 1500만을 넘기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KGC인삼공사 민경성 마케팅실장은 “펭수와 함께한 정관장 광고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으로 놀라움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며 “영상 공개와 더불어 현재 정관장 이벤트 사이트에서 펭수티콘 제작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펭수티콘(펭수+이모티콘)’ 제작 이벤트는 SNS, 메신저 등에서 사용 가능한 ‘펭수티콘’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로 현재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의 인기에 힘입어 이벤트 오픈 5일 만에 약 40만건 이상의 ‘펭수티콘’이 제작되며 인싸들 사이에서 핫한 대세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펭수티콘 만들기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