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뷰티전문교육기관 IBR뷰티아카데미 안양캠퍼스는 오는 4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2020년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분야에 출전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방기능경기대회란 특별시, 광역시, 도에서 주최하고 17개의 시·도 기능경기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남, 제주에서 열린다.

지역사회 숙련기술개발 및 기능수준의 향상 도모와 우수한 숙련기술인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사기진작과 근로의욕 고취의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대회에 입상한 자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지급되고 해당직종 국가기술자격 시험이 면제되어 많은 미용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더 나아가 지방기능경기대회 입상자는 2020년도 제 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입상을 하게 되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자격을 얻어 피부미용 국가대표의 자격을 갖출 수 있다.

지방기능경기대회의 과제는 총 5과제로 1과제 얼굴관리, 2과제 스파전신관리, 3과제 제모관리, 4과제 메이크업, 5과제 네일아트, 패디큐어로 이루어져 5일간 진행된다.

IBR뷰티아카데미 안양캠퍼스 서영화 원장은 “우리 미용학원은 지난해 열린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경기도권 4위, 5위의 결과를 달성하며 첫 출전임에도 불과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우리 수강생들의 큰 가능성을 보았다”며 “올해 2020년도에도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큰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쳬계적인 교육 트레이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IBR뷰티아카데미는 2019년 새롭게 브랜드 런칭한 미용학원으로 안양·범계, 산본, 평촌캠퍼스를 비롯한 광명, 구로캠퍼스, 성남, 분당캠퍼스, 김포, 일산캠퍼스, 수원, 용인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네일아트, 에스테틱, 스타일리스트 등 미용 전반에 관한 심도깊은 교육과정과 체계적 커리큘럼을 통해 수많은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는 글로벌 뷰티전문교육기관으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방문상담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IBR뷰티아카데미는 오는 2월 22일부터 27일까지 5박 7일간 헤어 연수인 ‘캐나다 CIVELLO SALON 아베다 아카데미’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