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메이션박물관 전경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강원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오는 24일, 26일, 27일 2020년 경자년 설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놀이 체험하기 ▲소원 배지 만들기 ▲애니메이션 무료상영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24일 토이로봇관 앞마당에서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온 가족이 참여하여 대형 윷으로 진행하는 윷놀이는 색다른 체험거리가 될 것이다. 

24일, 27일 애니메이션박물관 1층 체험교육실에서는 가족의 신년 소망을 적는 소원배지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또 쥐띠 해를 맞아 쥐가 주인공인 명작 애니메이션을 특별 상영한다. 24일에는 생쥐요리사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 <라따뚜이>, 26일에는 생쥐의 모험 어드벤처 <스튜어트 리틀>, 마지막 27일에는 생쥐 기사의 모험극 <작은영웅 데스페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애니메이션박물관은 1만여점이 넘는 애니메이션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국내 유일 애니메이션 전문 박물관이다.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1월에 가볼만한 어린이를 위한 박물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애니메이션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