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미국 밸런스드바디의 공식 교육센터이자 사단법인 대한필라테스연맹의 대표센터 필라테스더밸런스는 필라테스 1세대 로리타 산 미구엘이 지도하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로리타 산 미구엘은 Carol Trier에게 필라테스 자격을 받고, 조셉 필라테스에게 직접 교육을 받아 조셉과 클라라에 제자로 인정받은 1세대 필라테스 지도자다. 푸에르토리코에 발레 콘시에르토 드(Concierto de) 푸에토리코를 설립하였으며, 무용수들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에 필라테스를 결합하여 재활 및 보행에 관한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있다.

또 PMA Gold 자격과 폴스타 자격을 보유했으며, 뉴욕주립대학교에서 필라테스를 지도와 제2세대 양성 및 프로그램 보급에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6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되며, 국내에 선보이는 전통필라테스 프로그램 Ped-o-Pull, 손과 발프로그램, 특별한 역사 이야기 등 필라테스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이 담긴 전통 필라테스를 전반적으로 배우게 된다.

로리타 산 미구엘에게 인정 받아 조셉 필라테스 2세대 명칭 Lolita Disciples를 받은 가천대학교 운동재활복지학과 교수인 노수연 위원장도 워크샵에 함께 참석한다.

필라테스밸런스 노수연 교육위원장은 “이번 워크샵은 필라테스 1세대 로리타 산 미구엘 선생님과 함께 필라테스에 대한 전통적인 이해 및 접근과 필라테스 지도자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필라테스 운동을 즐기고 있는 일반인이나 입문자, 전문 강사들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  필라테스를 이해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필라테스더밸런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