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오는 2월 8일 오후 12시~5시까지 진행되는 영국네덜란드 유학박람회는 20년 전통 유학 전문법인 더유학에서 주최해 개최된다. 

현재 네덜란드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모든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네덜란드대학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상담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2020년 9월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입학 담당자와의 1:1 상담을 통해 자세한 입학 안내와 개별 성적에 따른 유학 준비 팁을 얻을 수 있고, 오후 1시30분 부터 진행되는 영국/네덜란드 대학교 입학설명회에서 학교 및 전공 선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상향 평준화되어 있고 합리적인 유학비용의 네덜란드유학은, 전 세계적으로 네덜란드유학 열풍을 불러오기에 충분하다. 최근 몇 년간 한국에서도 네덜란드유학 시장이 급성장했다. 비영어권 국가 중 영어를 가장 잘 하는 국가인 네덜란드는 많은 대학들에서 영어로 다양한 전공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연간 학비가 1500만원 정도로 국내 대학과 비교해도 합리적인 유학비용을 자랑한다.

네덜란드대학에서 학업을 마친 국제학생들에게는 졸업 후 1년 간 더 체류할 수 있는 비자(Orientation Year)를 주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신분으로 현지 취업까지 바라볼 수 있어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

더유학 관계자는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마친 학생들은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쳐 네덜란드 대학에 진학할 수 있으며 일부 실무중심 대학교의 경우에는 파운데이션 과정 없이도 대학 1학년에 입학이 가능하다"며 "학생의 성적과 희망하는 전공 및 대학에 따라 입학요건이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람회 참석을 위해서는 ‘영국네덜란드 유학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 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수속등록을 하는 학생들에게는 에어팟프로, 수속료면제, 무료 영어레벨테스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