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광주 국제직업전문학교가 2019년 운영하였던 과정 중 12개 교육 과정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9년 ‘NCS훈련이수자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NCS훈련이수자 평가란 산업 현장에서 채용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훈련과정을 이수한 훈련생들의 능력획득을 할 수 있도록 훈련기관에서 교육 방법과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절차를 검증하여 평가하는 제도이다.

특히 국제직업전문학교는 이번 평가 대상이었던 디자인, 이미용서비스, 음식조리, 식음료서비스, 생산관리 등 12개 과정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해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훈련기관으로 인정받아 훈련생들의 신뢰를 더욱 두텁게 했다.

한편 고용노동부 지정 3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 받은 광주 국제직업전문학교는 일반고 위탁교육 전문기관으로 인문계 고교 진학 학생 대상으로 전문 직업훈련 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사회 진출 등 다양한 진로를 접할 수 있도록 ‘광주 일반고 직업반’을 운영, 지원하고 있다.

광주 국제직업전문학교가 운영하는 ‘일반고 위탁교육’ 과정은 오는 3월 2일 개강할 예정이며, 2020년도에 일반고 3학년 진학 예정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비와 교재비 등 일체 비용 없이 100% 국비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매월 교육 장려금 혜택과 광주 전지역 무료 통합버스 운영을 하고 있다.

현재 제과제빵, 바리스타, 음식서비스, 미용, 디지털디자인 등 총 25개 과정에서 일반고 위탁교육과정 교육생을 2월 말까지 추가 모집하고 있다.

더불어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한 디자인, 신재생에너지와 바리스타, 미용 등 국가기간산업 교육 과정과 실업자·재직자 유료과정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한편 국제직업전문학교는 취업 전문센터인 ‘국제커리어센터’를 자체 운영하여 광범위한 취업 네트워크를 통해 취업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선진 훈련시스템과 성과 중심의 훈련 만족도를 추구, 현장 중심의 실무 인재를 육성하여 높은 자격증 취득률로 취업률이 높아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제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훈련이수자 평가 최고 등급인 A등급의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전문 인재 육성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2020 일반고 위탁교육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제직업전문학교’의 홈페이지와 각 지점 (조대점, 전대점, 신세계점, 첨단점, 목포점)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카카오플러스친구 국제직업전문학교 친구 추가를 통해 실시간 1:1 문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