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한국강연협회에서는 지난달 15일 ‘소통&협업스킬UP’을 주제로 한 강연이 열렸다. 초청 강연자는 더소통 컴퍼니 권혜미 대표로 현재 기업, 기관, 및 학교등에서 소통 교육을 진행하며, 끊임없는 앵콜 강의로 소문난 소통전문강사다.

이번 강의는 역량 강화를 위한 부산, 경남권 현직 강사 및 자기계발을 원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열렸다. 선착순 20명으로 참석자를 모집, 반나절 만에 마감됐으며, 추가 요청 쇄도로 40명으로 인원을 늘려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강연협회 강의장에서 열린 이날 강의는 평일 저녁 7시에 진행된 강연 임에도 불구하고, 신청한 참가자들로 빠짐없이 강의장을 가득 채웠다. 특히 소통전문강사로 소문이 나있는 권혜미 대표의 강연을 듣기 위해, 전국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베테랑 강사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대다수가 참석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열린 소통&협업스킬UP 강연은 크게 세 파트로 진행됐다. ▲1부 긍정관계 맺는 법 ▲2부 DVDM기법으로 찾아보는 소통스킬 ▲3부 팀플레이로 느껴보는 협업스킬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론 강의 30%와 참여 강의 70%로 구성된 이번 강의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스스로 답을 찾아내는 강의로 진행됐다. 참여 형식으로 이날 강연은 현직 강사들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에게도 뜨거운 참여 열기를 가지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강사들은 역량 강화를 함에 큰 도움이 되었고, 신선한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일반 직장인들은 소통하는 즐거움을 다양한 사람들과 여러가지 방식으로 느낄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는 평을 남겼다.

강의를 진행한 더소통컴퍼니 권혜미 대표는 “저의 교육은 이론식 전달이 아니라, 끊임없이 물음표를 던지는 방식입니다. 각자만의 느낌표를 가져갈 수 있도록 전달하는 것입니다”라며 “소통 교육의 기본은 대화가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예의와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소통의 스킬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람들과 참여 활동을 통해서 ‘이것이 바로 소통의 핵심이구나’를 직접 느낄 수 있고, 강연장 안에서도 즐거움이 넘치는 소통 교육을 해 나갈 것”이라고 본인의 강의 철학과 함께 참여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강의를 주최한 한국강연협회는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강사들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을 원하는 이들간의 교류를 통해 서로 배우고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매달 명사들을 초청해 강연을 열고 있다.

기업강의 전문 회사인 더소통 컴퍼니는 소통과 웃음을 기반으로 한 리더십교육, 직무역량강화교육, 조직활성화교육, 스트레스 관리교육, 직장내성희롱예방교육, 직장내괴롭힘금지교육 (갑질근절교육), 인성교육, 매너교육, 웃음강의 등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하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소통강연으로 호평을 받은 더소통컴퍼니 권혜미 강사의 앞으로의 귀추도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