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호주 및 뉴질랜드는 직업 및 대학교육에 대한 각종 사회보장 복지 혜택은 물론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유학 국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워킹홀리데이 및 조기유학 정규유학, 어학연수를 다녀온 경험자들뿐만 아니라 이민자들이 많은 나라이기 때문에 유학 또는 이민 목적의 국가로 더욱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 가운데 호주유학박람회, 뉴질랜드 유학박람회가 오는 22, 23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호주유학, 호주어학연수, 호주조기유학, 뉴질랜드유학, 뉴질랜드어학연수, 뉴질랜드 조기 유학 등 호주와 뉴질랜드로의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정보, 대학교 입학 및 최신 이민 영주권 취득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호주와 뉴질랜드의 8개 직영 지사(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퍼스, 아들레이드, 질롱, 오클랜드, 크라이스트 처치)를 운영 하는 유학 이민 전문 컨설팅 회사인 24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코코스 유학이민에서 주최한다. 호주 현지의 이민 법무사가 함께해 변동하는 호주 이민법과 최신 영주권 취득 동향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세미나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호주 유학은 졸업 후 호주 이민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이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때문에 변화하는 호주유학 후 이민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호주영주권 법 중에서도 지난 2019년 연말부터 기존 주정부 후원 비자를 대체해 새롭게 시행되는 Skilled Work Regional(Provisional) Visa (인구 저밀도 지역 임시 거주를 위한 주정부 후원 비자)와 Skilled Employer Sponsored Regional (Provisional) (인구 저밀도 지역 임시 거주를 위한 고용주 후원 비자)에 대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호주 유학 후 이민을 대표하는 해당 비자는 최대 5년까지 호주 내 거주하며 일을 할 수 있는 비자다. 또한 비자를 받은 후 3년간 인구 저밀도 지역에서 거주하고 일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면 호주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된다.
 
유학박람회에서는 단순히 온라인 상에서 알아 볼 수 있는 표면적이고 형식적인 정보가 아닌, 호주유학, 뉴질랜드 유학전문가들이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실제 호주 시민권 또는 영주권을 보유한 전문가가 주최하는 세미나 그리고 호주유학과 뉴질랜드유학 경험자인 전문 컨설턴트들의 1:1 상담을 통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를 주최하는 ㈜코코스 유학이민은 ‘호주뉴질랜드 상공회의소 비즈니스 어워드 선정 최우수 중소기업상 수상’ 및 ‘호주대사관 무역대표부 선정 최우수상 수상’을 한 공신력 있는 기업이다. 호주 유학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모든 상담원은 호주 대사관에서 인정하는 스페셜 리스트 상담원(QEAC) 자격을 갖추고 있다.

호주 유학뿐만 아니라 뉴질랜드 교육청 인증 자격을 갖춘 유학원으로 뉴질랜드 유학에 대한 모든 상담도 전문적으로 받아 볼 수 있다. 

22-23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호주 뉴질랜드 유학 박람회는 사전 참가 신청을 하는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 등록을 하는 학생들을 위해 수속비 면제, 학교 입학금 면제, 상품권 및 항공권 제공, 특별 장학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 뉴질랜드유학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코스유학이민 공식 홈페이지와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