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20시 롯데콘서트홀서 특별연주회

이마에스트리 ‘20 콘서트’ 포스터 (사진=이마에스트리)
이마에스트리 ‘20 콘서트’ 포스터 (사진=이마에스트리)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보이스 오케스트라 이마에스트리가 창단이래 처음으로 대중가요 국민가수 김상희와 협연 무대를 펼친다.

오는 20일 양재무 음악감독이 이끄는 남성합창단 ‘이마에스트리’가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디바를 사랑한 마에스트로들 ‘20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특별연주회를 갖는다.

2020년 2월 20일 20시에 여는 무대라는 특별함과 함께, 국민가수 김상희와의 협연이라는 점은 파격을 넘어서 충격에 가깝다. 2005년 이마에스트리 창단 이래 대중가요 가수와의 최초의 협연 무대라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

지휘를 맡는 양재무 음악감독은 “대비되는 음색과 음역이 만나는 아주 드문 무대다. 각각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완성도 높은 조화로움을 끌어내야 한다는 점에서 선곡과 편곡에 신경을 썼다며 이마에스트리의 도약을 위한 또 다른 변화 노력으로 봐준다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이마에스트리가 올해 1일 중국 하얼빈음악청에서 열린 신년음악회에서 아리랑을 연주하고 있다. (사진=이마에스트리)
이마에스트리가 2020년 1월 1일 중국 하얼빈음악청에서 열린 신년음악회에서 아리랑을 연주하고 있다. (사진=이마에스트리)

이번 ‘20 콘서트’에는 김상희 씨와 테너 최보한, 오상택, 바리톤 박정민 등 73명의 이마에스트리 단원들과 챔버오케스트라 ‘조이오브스트링스’, 타악연주단체 ‘카로스’, 그리고 오보이스트 이현옥과 피아니스트 김한길 등 총 100여명의 연주자가 무대에 선다.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지킬과 하이드 등 뮤지컬 곡과 ▲오페라 아리아 If you love me ▲영화 ‘모정’의 주제가 Love is a many splendored thing 등 세대를 초월해서 사랑받는 곡들과 우리 가곡과 가요들이 다양하게 연주된다.

이마에스트리 커뮤니케이션 자문역 이명천 교수는 “거의 모든 출연자들이 김상희 선생이 데뷔한 1961년 이후에 태어난 이들이다. 60년 동안 화려한 무대를 이어 온 국민가수의 원숙함과 2006년 창단 이래 14회의 정기연주회와 22회에 걸친 해외연주를 통해 확인된 이마에스트리의 연주 에너지가 어떤 모습으로 시너지를 만들어 낼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마에스트리는 ▲제15회 정기연주회(6.18일)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음악회(6.23일) ▲중국 북경국가대극원 연주회(8.9일) ▲이마에스트리 우리 가곡 부르는 날(10.11일) 등 다양한 연주 스케쥴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