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국민내일배움카드(직장인) 교육기관인 미래HRD뉴엠에서는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대비 온라인강의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수강이 가능하다.

미래HRD뉴엠의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2급 시험 대비 강의는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국민내일배움카드)을 통해 최대수강료국비지원혜택으로 수강신청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제한 없이 신청가능하다.

관광통역안내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우리나라에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입국에서부터 출국까지 우리 역사를 알리고 문화를 나누며 소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자격 취득 시 여행사, 호텔,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프리랜서,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 국제회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학력, 연령 제한없이 응시가 가능하며, 외국어시험(공인성적대처), 필기 평균 60점이상 면접시험 총 60점이상이면 합격이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응시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일정의 경우 큐넷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의 경우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일 때 합격이며, 실기는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직업상담사2급 시험과목의 경우 필기시험(1차)는 직업상담학,직업심리학,직업정보론,노동시장론,노동관계법규로 나뉘며, 실기시험(2차)는 직업상담실무 과목으로 구성된다.

구인·구직업무는 물론 창업과 취업상담이 우리 사회의 주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을 상담하는 구직상담과 구인업체를 찾아 소개해주는 취업알선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는 어느 자격증보다도 전망이 밝은 편이며, 종사자는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미래HRD뉴엠 관계자는 “교육과정을 통한 국비지원으로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2급 취득 비용 부담을 덜고 온라인교육과정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자격증 준비를 해서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HRD뉴엠은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습에 소요되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의 상담 전화 혹은 문의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