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1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2020년 1월 취업자는 약 2680만명으로 2019년 1월 대비 56만 8000여명이 증가해 2.2% 상승한 수치를 보였다. 이는 2014년 8월 이후 5년 5개월 만에 최대 증가폭이며, 1월 고용률은 60%로 월간 통계가 작성된 이래 같은 달 기준으로 역대 최고 수치를 나타냈다.

이에 고용 상황이 양적으로 크게 개선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지만, 벤처기업으로 일컫는 스타트업의 증가세 역시 매년 높아지고 있어 젊은 층 중심으로 스타트업의 선호도가 높음을 알 수 있다.

기술보증기금 벤처인의 '벤처확인공시시스템 벤처기업통계'에 따른 벤처기업 수는 2000년 약 8800개에서 2019년 3만7000개로 꾸준히 증가했으며, 창업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하지만 창업에 대한 정보 부족 및 자금 부족으로 소멸하는 경우 역시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 정보부터 창업교육 정보까지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함께하세요 프로젝트’를 진행해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의 함께하세요 프로젝트는 정부지원사업 정보를 가장 빠르게 공유하고, 스타트업 마케팅 및 퍼포먼스 마케팅 교육 진행 시 직접 안내하는 창업지원 정책이다. 추후 스타트업 운영 시 어려움을 느끼는 재무와 법률 등 전문분야에 대해 관련 멘토와 연결하는 시스템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창업은 정부에서 산업경쟁력과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 최우선 과제로 여겨 국가 및 지자체에서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정보를 몰라서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의 함께하세요 프로젝트는 스타트업지원 및 스타트업교육 정보를 다이렉트로 제공해 호평받고 있다.

정부지원사업 및 정부지원금 정보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신청서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성명, 기업명, 창업아이템 간략 설명,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등 간략한 정보만 작성하면 함께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는 물론이고 3년, 5년, 7년 이상의 기창업자까지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