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교 중 4개교 전문대학으로 선정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0년 파란사다리 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관대학 6개교를 3월 6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전문대학의 우수한 글로벌 취업지원을 위해, 신규 선정될 6개교 중 4개교를 전문대학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2020년 정부 재정지원 가능 일반대학 및 전문대학이라면 신청 할 수 있다.

선정된 주관대학은 학생선발, 해외연수 등 연수 프로그램 운영하며 소요예산의 70%를 정부 지원을 받고, 나머지 30%를 대학이 부담해 소속대학 및 해당 권역대학의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연수 및 진로탐색·개발 경험을 제공하고자 추진해온 제도다.

2020년에는 권역별 20개 대학, 대학생 약 1,600명에게 6~8월경 해외 우수 대학에서 약 4~5주 간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은 3월 6일)까지 신청서 및 관련 자료를 전자공문과 우편으로 제출해야 하고, 주관대학 선정은 신청 대학별 사업계획서에 대한 선정평가위원회 평가 및 사업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최종 선정 발표는 3월말 예정이다.

상세 사항은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