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 NEIS)를 이용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 서포터즈 15명을 오는 3월 1일까지 모집한다.

나이스 실 사용자의 의견 수렴 및 소통 채널 확보를 위해 만들어진 이번 서포터즈는 △서비스 실시간 모니터링 △이용자 중심 서비스 향상 의 제안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활용법 △서비스 이용사례 등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3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약 2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홍보기념품 및 활동실적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신청 방법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공지사항을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공지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나이스(NEIS) 학생·학부모서비스는 재학 중인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학교생활 정보를 어디서나 조회 및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개편된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ERIS 박혜자 원장은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는 분들의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이용자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이번 서포터즈 모집에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