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1인 미디어의 발달로 먹방, 쿠방 등의 활발한 운영으로 국민들의 ‘음식’을 향한 사랑이 나날이 더해지고 있다. TV 프로그램 또한 공중파와 케이블을 막론하고 요리, 음식 등 푸드 관련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먹는 것뿐만 아니라 보는 것까지 즐기고 있다. 

이에 다양한 분야의 요리 강좌들을 구성-운영 중인 코리아교육그룹의 ‘코리아요리학원’은 ‘2020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이하 서울국제푸드 그랑프리)’에 참가할 선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국제푸드 그랑프리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식생활, 음식문화와 관련한 최대 규모의 행사다. 학생을 포함한 일반인부터 요리 전문가, 어린이, 외국인 그리고 음식점 및 농수산어민 등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예비 셰프와 예비 푸드코디네이터 꿈나무들의 조리, 베이커리, 식 공간연출, 소믈리에와 관련한 경연이 펼쳐지는 장이기도 하다. 

코리아요리학원에서는 이에 앞서 그랑프리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바리스타 트레이너, 베이커리 트레이너를 초빙한 강의를 오픈한다. 바리스타 최현석, 연성민 강사, 베이커리 부문 봉제민 강사를 초빙해 커피 및 제과제빵과 관련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현재 코리아요리학원 홈페이지에서는 서울국제푸드 그랑프리에 참가할 선수단을 모집하고 있다. 이벤트 게시판의 관련 글에 접속해 이름 및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코리아요리학원은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돼 대상을 4년 지속 수상을 이룬 바 있다. 특히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획득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곳은 현재 강남 요리학원을 비롯해 홍대와 부산, 대구 및 대전 요리학원까지 총 5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다. 각 지역 학원은 각각 지하철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각 지점에서는 요리 강좌와 더불어 커피 바리스타 학원 및 제과제빵 학원 강좌도 교육되고 있다. 여기에 한식-취미 요리학원 수강도 가능하다.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과 중식-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및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가 있다. 또한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 및 국제 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이 존재한다.

또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및 취미 요리, 브런치-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스킬업과정(정통 서양 및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이 있다.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공식 지점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