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봄이 다가오고 있지만, 취업 시장은 한파가 계속되고 있다. 한 취업포털의 조사에 따르면 올해 대학 졸업 예정자 중 당 11.6%만이 정규직 취업 성공해 취업난이 계속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인문계열의 경우 정규직 취업률이 이공계열의 절반 이하에 불과해 인문계열 취업 준비생들의 경우, 상황이 더욱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취업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보다 경쟁력을 기르기 위해 IT학원을 찾아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기르거나 C언어학원 교육을 통해 진로를 변경하려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에 코리아교육그룹의 컴퓨터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센터를 별도 운영해 적극적인 취업 지원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인 코리아IT아카데미는 IT인력 양성 기관으로,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탁월한 교육 노하우와 경쟁력을 갖춘 정보보안학원이다. 이 자바학원의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차별화된 취업 패턴을 연구 및 수집해 적재적소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신 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상시 취업 상담도 제공한다. 또한, 취업전문 포털인 잡코리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취업지원 시스템을 구축, 운영 중이다.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코리아아이티학원은 ▲ 취업설명회 ▲ 취업정보 수집 및 제공 ▲ 취업홍보지원 ▲ 진로 및 취업상담 서비스 ▲ 채용설명회 ▲ 구직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 문의가 필요할 경우 홈페이지나 각 프로그래밍학원과 코딩학원의 지점별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이 파이썬학원은 우수교육기관 선정을 기념해 수강 할인 등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HTML학원의 분위기를 경험하고 싶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청강’ 실강 무료체험쿠폰 제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국비지원컴퓨터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는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다. 코리아교육그룹은 이 전문 빅데이터학원을 비롯해 13개의 다분야 교육 계열사를 운영함으로써 영역을 확충해 왔다. 다수의 수강생들을 확보함에 따라 종합 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 왔으며,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코리아아이티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 정규 교육과정으로는 △정보보안전문가 과정(네트워크, 시스템, 웹, 악성코드 분석, 디지털포렌식) △네트워크학과(CCNA, CCNP) △화이트해커 △웹/앱 프로그래밍학원 개발 전문가과정 – 자바학원 프로그래밍(JAVA), JSP, SPRING, 안드로이드과정이 있다.

△컴퓨터프로그래밍(C언어학원, C++강좌, C#, 파이썬학원강좌(Python), C언어기초, 코딩교육) △시스템(윈도우, 리눅스자격증)을 비롯해 빅데이터전문가 양성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학원 사이언스(머신러닝, 딥러닝) 등이 있다. 또한 △기타 자격증(CCNA자격증, CCNP자격증, CCIE, LPIC, MCSE, OCP) △프론트엔드(HTML학원, HTML5, JAVASCRIPT, NODE JS, JQUERY), 백엔드 개발자(JAVA, JSP, SPRING) 과정도 있다. 

이 곳은 현재 강남 컴퓨터학원, 신촌 컴퓨터학원, 대구 컴퓨터학원 등 전국 곳곳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2019년 취업 지원 할인 혜택, 취업지원 프로젝트, 훈련 장려금 지급, 국가 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 무료 수업도 진행하고 있어서 직장인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과정평가형 등 국비지원은 물론 기존 학생들도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다. 코딩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수강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