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휘국 교육감이 지난 6일 긴급 돌봄교실을 방문해 아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이 지난 6일 긴급 돌봄교실을 방문해 아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지난 6일 코로나19 관련 긴급 돌봄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격려하기 위해 계수초등학교와 태봉초등학교를 방문했다.

광주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학생 보호를 위해 개학이 오는 23일로 늦춰진 가운데 가정 내 돌봄이 어려운 학생에 대한 긴급 돌봄 서비스를 3월 2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9일까지 긴급 돌봄 3차 수요조사를 마치고 오후 7시까지 운영시간을 확대한다.

이날 장 교육감은 긴급 돌봄을 운영하고 있는 초등학교 2곳을 방문해 위생물품 구비 및 학생지도 등 긴급 돌봄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긴급 돌봄을 위해 애쓰는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국가적 어려움 속에서 학생들의 수업 결손이나 자칫 소외될 수 있는 학생들의 돌봄에 대한 학부모님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조금 불편하고 힘겹더라도 우리 교직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오직 아이들만 바라보고 헌신과 봉사를 해주신다면 학부모들이 학생들에 대한 걱정 없이 이 어려움을 헤쳐가는 데 전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