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와 공연을 비롯해 기념식과 각종 시험 등이 연이어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다. 

이 가운데 한국산업인력공단 또한 오는 22일 시행될 예정이었던 2020년 기사 및 산업기사 제 1회 필기시험을 4월 이후로 잠정 연기한다고 밝혔다. 감염증의 추가 확산 방지와 수험생 안전을 위해서다. 이에 따라 사회조사분석사 필기 시험 1회차 또한 잠정 연기됐다. 

사회조사분석사는 각종 단체에서 필요한 조사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조사를 수행하며 그 결과를 분석해 보고서를 작성하는 전문가다. 주로 시장조사, 여론 조사 등 사회조사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조사를 수행하며, 그 결과를 분석하거나 통계 처리해 보고서를 작성하는 업무를 맡는다. 

현대 사회에서 여론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능력은 경쟁력과 직결되기에 채용과정에서 해당 자격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자격증의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국가자격시험이 처음 시행된 이후 응시자 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2020년도 일정을 살펴보면 사회조사분석사 2급 자격증 시험은 총 3회 시행될 계획이다. 응시 제한이 없는 2급의 시험과목은 조사방법론, 사회통계, 사회조사실무 등이다.

이 가운데 해당 시험 교육 관련 교육 브랜드 ‘포스트에듀’가 현재 업계 유일의 현직 교수 및 대기업 실무자의 강의를 제공한다는 차별점을 내세우며 주목 받고 있다. 

포스트에듀는 2020년 대비 완벽 개편으로 강의를 리뉴얼했다.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출제기준에 따라 시험 대비를 진행하고 있다. 현직 교수와 대기업 실무자가 가르치는 진짜 실무에 적합한 사회조사분석사 강의와 함께 2019년 최신기출을 완벽 복원한 교재 또한 제공한다 

전자칠판으로 진행되는 수험생을 위한 스마트 인강 및 프리미엄 몰입형 인강을 통해 수험생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사회조사분석사 2급 시험일정 연기로 혼란스러울 수험생들을 배려한 수강기간 연장 등의 편의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퍼펙트 올패스, 실속 올패스 등을 수강한 회원에게는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의 2020년 시험대비 포스트에듀 할인 프로모션도 연장한다. 

포스트에듀 관계자는 “모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이 시기에 학습자 분들의 혼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할인 프로모션 연장을 비롯해 수험생들을 고려한 수강기간 연장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 관련 문의를 많이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트에듀 할인 프로모션 연장 및 수강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