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통계청에 따르면 창업 시장에서 남성보다 여성 창업의 비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혼 여성 중 육아나 살림을 전담하며 경력이 단절됐던 여성들이 창업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각종 창업 지원으로 창업 장벽에 낮아지면서, 여성 창업 비율은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창업을 하는 여성 중 주부의 경우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만큼 교육 사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경향이 있으며, 편리한 운영 시스템을 갖춘 아이템을 선호한다.

이에 무인 결제 시스템과 매장 내 IOT 시스템을 갖춰 안전한 무인 운영이 가능한 스터디카페 창업이 여성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중 무인 운영 시스템으로 노동강도까지 낮은 무인스터디카페 브랜드 ‘초심스터디카페’가 높은 아이템 경쟁력과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인정받으며, 여성 창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초심스터디카페는 운영 전반을 무인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매장에 상주하지 않고도 운영이 가능하다. 핸드폰으로 ▲결제 ▲출입 통제 ▲CCTV 제어 ▲에어컨 제어 ▲이용시간 알림 ▲실시간 매장 현황 및 매출 관리 ▲24시간 보안 출동 등이 가능해 인건비 절감은 물론 안전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또한 뉴욕공립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비롯해 스터디존과 카페존으로 다양한 공간 구성을 했으며, 카페 내 음료와 간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등 스터디카페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초심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스터디카페 창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도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 아이템으로,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다”며 “아이템 선정에 고민을 하고 있는 예비 여성 창업자라면 편리한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초심스터디카페가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초심스터디카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창업 문의는 본사 홈페이지와 SNS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