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어린이날 특수를 맞아 완구/로봇 제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그 중 단연 돋보이는 분야는 유명 만화/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이며,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코딩 교육이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이 대세다. 4차 산업 혁명에 힘입어 코딩 교육이 의무 교육으로 채택되면서 많은 관심이 쏠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흥행과 시즌 특수에 힘입어,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황금 같은 연휴 기간을 맞아 글로벌 AI 휴머노이드 개발 기업인 ‘UBTECH 로보틱스(이하, 유비테크)’가 서울 각지 롯데백화점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식 일정은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며 롯데백화점 잠실점, 영등포점, 그리고 김포공항점 총 3곳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가정의 달 및 어린이날 맞이 기념 행사에서는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 될 예정이다. 다양한 유비테크의 로봇 키트 상품들과 주력 모델인 휴머노이드 ‘알파미니’ 그리고 크루저 모델들을 전시 예정이다.

눈여겨볼 상품은 ‘알파미니’다. 영유아도 쉽게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용 컨텐츠, 맞벌이 부부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CCTV, AI 스피커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더 나아가, 100여 가지 이상의 표정을 나타낼 수 있는 LCD 모니터로 제작된 눈과 고화질 카메라 탑재, 14개의 정밀 서브모터 탑재 등 차별화된 특징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유비테크의 여러 주력 모델들을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 자녀들의 새로운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들을 경험시켜줄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 온라인 통합몰 ‘롯데ON’에서 오는 28일부터 5월 3일까지 온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