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스 학원 전경
모노스 학원 전경

[에듀인뉴스=이현영 기자] 대치동 수리논술학원 모노스학원은 올해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 및 재수, 삼수 등 n수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리논술 수업을 진행 중이다.

교과과정이 바뀜에 따라 한 과목 당 수업을 듣는 학생 수가 적어지면서 내신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수능의 경우 전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야 정시 전형으로 대학 합격이 가능하다.

모노스학원 최용국 입시센터장은 “수리논술 전형이 최고의 전략이 될 수 있다”며 “내신에 자신이 없거나 수능에 자신이 없는 학생들이 수리논술 시험을 꾸준하게 준비하고 수능에서 최저등급만 맞춰준다면 정시나 학생부 전형으로는 가기 힘든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수리논술 전형을 통해 대학에 합격하려면 그만큼 오랜 시간에 걸친 준비가 필요며 수능 최저등급을 맞출 실력과 수리논술 답안지를 제대로 작성하는 능력은 꾸준한 학습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이라는 것.

최용국 입시센터장은 작년 수리논술 전형을 통해 재원생을 성균관대학교, 서강대학교,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경희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에 합격시킨 경험이 있다.

한편 대치동 수리논술학원 모노스학원은 수능 최저등급을 충족시켜야 하는 학생들을 위한 고등국어, 고등영어, 고등과학탐구 강의도 운영 중이다. 수리논술 수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모노스학원 블로그나 전화 및 방문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